어떤 분들은 개통 후에 의무 사용 기간을 무시하고 바로 정지나 해지하면 되지 않냐고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모두 이용했던 부분이기도 하고요. 다만 대출과 다른점은 스스로 자기 한도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점과 흔히 말하는 ‘깡’ 과는 다른 방식입니다.

스스로 구제한다 라는 뜻입니다. 스마트폰 생기기 전부터 가전제품을 비롯해 수많은 내구제 방식이 있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폰테크는 핸드폰을 개통하고 그 폰을 팔아서 생긴 현금을 업자와 나눠 갖는 방식입니다.

본인 명의로 휴대폰을 한대만 개통한 후 대출을 받기로 했지만 알고보니 휴대폰이 여러대 개통되있는 경우

그런데 폰테크는 유사 대출 방식이기 때문에 정식 대부업체로 받아주지 않습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도 어느 제품과 마찬가지로 사용할 목적을 가지고 또는 필요에 의해 구입(개통)을 하였다면 남에게 선물을 하든 중고로 판매를 하든 그건 소유자의

* 자급제폰은 휴대폰을 판매하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혹은 이동통신사업자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통하셔야 합니다.

*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초 출하 상태 제품을 기준으로 당사 실험실에서 측정된 전력을 기반으로 산출한 것입니다.

예전에는 아이폰 폰테크 보조금이 잘 나와서 아이폰으로 폰테크를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런 문제들 때문에 아이폰 신규 개통이 거의 안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주로 삼성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로 많이 진행하죠.

 ì´ëŠ” 일반적으로 소액 자금이 필요하지만 대출이 어려운 경우 이뤄지는데, 휴대전화의 경우 ë³¸ì¸ 명의로 개통을 진행하는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받게 된다. ë‚´êµ¬ì œ 대출은 ‘대출’이라는 명칭을 ê°–ê³  있으나 사실상 불법에 해당하는 사금융이기 때문에 돈을 빌린 사람과 빌려준 사람 모두 처벌 대상이 된다. 특히 내구제 대출은 연이자가 수천 %에 달하는 폭리이거나 돈을 빌리는 사람의 명의가 대포폰 개통 등에 사용되는 등 의도치 않게 범죄에 연루되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ë˜ 대출을 받기 위해 가입한 폰테크 통신상품 이용금이 과도하게 청구되거나,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도 많아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결국 고금리 대부업 대출이나 사채 밖에 쓰지 못하게 되고 대출 악순환에 빠져 인생을 망치게 됩니다. (아래 글 필독)

개별 판매자 판매 상품의 경우 삼성전자(주)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불법적인 경로이긴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알려진 ‘휴대폰 성지’의 가격이 더 저렴할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ì–´ë–¤ 분들은 개통 후에 의무 사용 기간을 무시하고 바로 정지나 해지하면 되지 않냐고 하기도 합니다.”

Leave a Reply

Gravatar